객체의 생성과 사용

1. 클래스 작성

설계도 작성이라 생각하면 쉽다. 

class Tv{
	//3개의 변수
	String color;
	boolean power;
    int channel;
    
    //3개의 매서드
    void power(){
    	power = !power;
    }
    void channelUp(){
    	channel++;
   	}
    void channelDown(){
    	channel--;
    }
}

위의 클래스는 변수 3개, 매서드 3개로, 총 6개의 멤버를 가지고 있다.

 

2. 객체의 생성

클래스명 변수명;  :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 변수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: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
Tv t; //Tv 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 선언 
t = new Tv(); //Tv 인스턴스 생성 후,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

다음과 같이 한줄로 줄일 수 있다. 

Tv t = new Tv();

 

 

3. 객체의 사용

객체가 가지고 있는 변수와 메소드를 사용한다는 뜻

t.channel = 7;	//변수 사용
t.channelDown(); //메서드 사용

 

4. main에서 사용 방법 

class Tvexample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    		Tv t = new Tv();
        	t.channel = 7;
        	t.channelDown();
       	 	System.out.println("현재 채널은 "+ t.channel+" 입니다.");
    	}
}

 

5. 객체 배열

객체배열 == 참조변수 배열

아래 코드와 같이 객체 배열 생성과 각각 객체 생성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 주의 

Tv[] tvArr = new Tv[3]; //객체 배열 생성

//객체 생성
tvArr[0] = new Tv();
tvArr[1] = new Tv();
tvArr[2] = new Tv();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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